• 사랑이 꽃피는 집
  • 사업안내
  • 운영지원과

운영지원과

운영 및 사업관리

사업계획 및 예산편성
진행횟수 :

연 1회 이상

진행방법 :

체계적인 예산운영 및 집행을 위한 사업계획 수립 및 예산편성

운영 및 사업평가
진행횟수 :

연 3회 진행

진행방법 :

자체 사업평가 관련 문서를 통해 부서별 업무 진행 점검 및 평가

입소상담
진행횟수 :

필요시

진행방법 :

입소 의뢰 및 상담 후, 입소판정회의를 거쳐 입소 지원

퇴소 · 전원상담
진행횟수 :

필요시

진행방법 :

이용인 및 보호자 요청 또는 기타 상황으로 인해 퇴소 발생 시 상담 및 전원, 퇴소 지원

예산관리

회계검증
진행횟수 :

연 1회

진행방법 :

회계법인을 통한 회계검증을 통해 국고보조금 사용의 투명성 및 명확성 제고

각종 위원회 관리 및 지원

고충처리위원회
진행횟수 :

수시

진행방법 :

시설 내 직원 및 이용인의 고충 · 욕구 · 불만을 청취하고 처리함

인사위원회
진행횟수 :

필요시

진행방법 :

인사위원회를 통해 공정한 종사자 채용 및 객관적이고 엄청한 기준하에서 인사관리를 도모한다.

운영위원회
진행횟수 :

연 4회

진행방법 :

시설 운영에 관한 투명한 관리 및 체계적이고 종합적 발전 방향을 모색한다.

인권지킴이단
진행횟수 :

연 4회

진행방법 :

외부인사로 구성된 인권지킴이단의 정기회의, 임시회의 통해 서비스 이용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인권침해사항을 사전 예방 및 사후 조치를 보장한다.

진정함운영
진행횟수 :

주 1회

진행방법 :

이용인의 권익을 보장하기 위해 진정함을 설치하고 운영하여 보다 나은 서비스 제공을 도모한다.

부모회운영
진행횟수 :

연 2회

진행방법 :

이용인의 부모 및 가족과 교류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여 이용인을 위한 각종 정보 공유 및 관계망 형성 지원

시설 및 차량 관리

시설 및 차량 관리
진행횟수 :

수시

진행방법 :

수시점검 · 정기검사 · 상황에 따른 수리를 통해 이용자에게 안전하고 안정적인 서비스 지원 및 업무의 효율성 향상

정기방역소독
진행횟수 :

연 5회

진행방법 :

전문업체에 위탁하여 시설의 청결한 위생상태를 유지하며 전염병 예방을 방지한다.

저수조 청소 및 수질검사
진행횟수 :

연 2회

진행방법 :

전문업체에 위탁하여 깨끗한 음용수 공급을 도모

종사자교육지원

종사자 인권교육
진행횟수 :

연 4회

진행방법 :

인권감수성, 인권의 가치, 이용인 인권딜레마 사례 등 외부의 전문강사를 통해 인권교육 진행

직장 내 성희롱 예방교육
진행횟수 :

연 1회

진행방법 :

종사자가 안전한 근로환경에서 일하며 건강한 직장문화 조성을 위해 외부의 전문강사를 통해 교육 진행

소방안전관리교육
진행횟수 :

모의소방훈련 연 4회, 소방안전관리자교육 연 1회

진행방법 :

소방안전교육을 통한 방재능력배양 및 긴급재해발생시 신속한 초기대응 요령 습득을 위해 교육 참여 및 외부기관 연계 훈련 진행

개인정보보호교육
진행횟수 :

연 1회

진행방법 :

개인정보처리자가 개인정보를 처리함에 있어 개인정보가 안전하게 관리 될 수 있도록 적절한 교육 · 관리 · 감독 진행

아동학대범죄 신고의무자 교육
진행횟수 :

연 1회

진행방법 :

아동학대범죄의 처벌 등에 관한 특례법, 아동법지법 및 시행령에 의거하여 집합 교육 또는 인터넷 강의 실시

긴급복지지원 신고의무자 교육
진행횟수 :

연 1회

진행방법 :

긴급복지지원법 및 시행규칙에 의거하여 집합 교육 또는 인터넷 강의 실시

퇴직연금 교육
진행횟수 :

연 1회

진행방법 :

퇴직연금 운영 상황 등에 관한 온라인 교육 실시

신규종사자 교육
진행횟수 :

발생시

진행방법 :

업무 파악 및 적응을 위한 이론 및 현장 교육(30시간 이상)

기타 종사자 교육
진행횟수 :

필요시

진행방법 :

종사가의 교육 욕구에 기반하여 지속적으로 역량강화교육을 지원

사회복지현장실습지도

운영 및 사업평가
진행횟수 :

발생시

진행방법 :

미래의 사회복지사로서 사회복지사의 역할 및 소명의식을 함양하고, 전문직으로서 정체성을 형성할 수 있도록 지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