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희망다온
  • 희망뉴스

희망뉴스

[후기] 2023 긴급의료비지원(하반기)

관리자 │ 2023-12-29

HIT

87

지난 1214일 긴급의료비지원을 통해 도움이 필요한 이웃에게 후원자님의 응원을 전해 드렸습니다. 

 

○○ 어르신(79)은 갑작스러운 요족변형으로 인해 지난 11월에 수술하신 후 요양병원에서 입원치료 중이십니다. 한동안 땅에 발을 디디면 안 되기 때문에 도움이 절실히 필요하지만 홀로 생활하고 계셨던 터라 요양병원에 의지할 수밖에 없는 상황입니다. 기초연금 삽십여 만 원으로는 다섯 배가 넘는 입원비를 감당하실 수가 없어 의료비를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여덟 살 영주(가명)는 현재 대학병원 중환자실에 입원 중입니다. 뇌병변으로 인한 지체장애가 있으며, 희귀난치성질환자로 등록되어 있습니다. 한 달 전 1차 수술을 하고, 2차 수술을 앞두고 있는 상황이지만, 어머니 홀로 집안을 꾸리고 병원비를 감당하기에는 힘든 상황이어서 영주네 마음의 짐을 조금 덜 수 있도록 의료비를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 어르신(83)께서는 허리디스크와 심장질환 및 불면증을 홀로 견뎌내고 계십니다. 심한 통증으로 인해 의료비 및 약제비가 지속적으로 지출되어 경제적으로 늘 어려움을 겪고 계시는 어르신께 힘이 되어드리고자 의료비를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홀로 살고 계시는 고○○ 어르신(82)은 황반변성과 고혈압으로 병원에 다니며 치료를 받으시는 중이지만, 최근 시력이 많이 저하되고 증상이 심해져서 일상생활에 어려움을 겪고 계십니다. 소득 활동을 하시기엔 무리가 되는 상황이지만 병원비 부담으로 겨우 참여하고 계셨는데, 이젠 그마저도 힘든 상황입니다.

황반변성으로 인한 약제비가 감당하기 어려운 상태이므로 의료비를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연 어르신(73)께서는 2021년 허리디스크 수술을 받았으나 요추 협착증 및 심한 통증으로 일상생활이 어려워 반드시 추가시술을 받아야 하는 상황이지만, 치료비 부담으로 적극적인 치료를 하지 못하고 있는 형편입니다. 의료비 부담 경감으로 하루라도 빨리 치료를 받으실 수 있도록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희망다온 후원자님의 관심과 애정 덕택에 의료비가 절실히 필요한 이웃에게 손길을 나눠드릴 수 있었습니다. 마음 깊이 감사드립니다.

 



이전글 [후기] "2023 건강한 여름나기" 캠페인
다음글 [후기] "든든한 겨울나기" 캠페인